반응형
SMALL
직장인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GPT 플러스 기능
여러분! 퇴근 시간이 자꾸 늦어지고, 회의록과 보고서에 쫓기고 계신가요?
그렇다면 지금이 바로 GPT 플러스를 도입할 타이밍입니다.
“내 시간을 돌려주는 AI 비서, 이제는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1. 회의록 요약 자동화
녹음한 회의 파일을 텍스트로 변환 후 GPT에 입력하면, 중요 키포인트와 액션아이템이 딱 정리돼요.
시간도 줄고, 누락도 없고, 정리력은 갑!
2. 보고서 초안 생성
보고서 작성이 막막할 때는 GPT에게 “시장 분석 보고서 초안 작성해줘” 라고 요청해보세요. 뼈대 + 논리 흐름을 자동으로 제안해 줍니다.
📌 GPT에게 “한글 문서 스타일로 써줘”라고 하면 서식도 반영됩니다!
3. 엑셀 수식/함수 자동 설명
“=INDEX(MATCH(A2,B:B,0)) 이게 뭔지 모르겠어요.” GPT 플러스에 붙여넣으면 이해하기 쉽게 해석해줍니다.
4. 이메일 작성 자동화
회신 메일, 사과 메일, 공지 메일 등 GPT는 톤과 형식에 맞는 문장을 자동 생성해줘요.
“조금 더 공손하게” “직접적이게” 등 구체적인 톤 조절도 가능!
5. 프레젠테이션 아이디어 정리
“다음 주 발표 제목 뭐가 좋을까?” GPT는 제목부터 목차, 강조 포인트까지 정리해 줍니다.
1명 분의 업무를 대신하는 GPT, 지금 써보세요!
반응형
LIST